HOME > CUSTOMER > 뉴스게시판

View Article (host ip:220.94.77.204 hit:5358)

  • 제 목부타디엔, 100달러 폭등 “경악”
  • 작성자Bruce
부타디엔, 100달러 폭등 “경악”
FOB Korea 1350-1360달러 … 역외물량 유입 감소에 C4 수율 하락

부타디엔 가격은 7월 다섯째 주에 FOB Korea 톤당 1355달러로 무려 100달러 폭등했다.
아시아 부타디엔(Butadiene) 가격은 중국의 신증설 플랜트 가동연기, 세계적인 공급부족, 유럽 물량 유입 감소에 따라 마침내 1300달러 중반을 형성하며 초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Nippon Oil과 한국의 스팀 크래커들이 정유마진 악화를 이유로 원료를 나프타(Naphtha)에서 LPG(Liquefied Petroleum Gas)로 전환하면서 부타디엔 생산이 감소한 상태에서 Fujian Refining & Petrochemical이 부타디엔 12만톤 플랜트의 가동을 9월 중순으로 다시 연기하면서 중국의 구매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국의 Shell Chemicals이 예기치 못한 결함으로 가동을 중단하고, 유럽 가격이 강세를 보이자 미국의 부타디엔 생산기업들이 유럽으로 수출로를 선회함으로써 아시아 부타디엔 가격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
한편, 타이완은 다운스트림 플랜트들이 수익성 악화에 대응해 가동률을 감축하고 있어 중국보다 구매수요가 적은 편이다.
더욱이 일부 최종수요처들이 시장이 단기간 내에 지나치게 과열되는 경향이 있다고 우려하며 구매를 보류하고 있어 부타디엔 가격 상승세가 이어질지 의문시되고 있다.

CPL, 초강세 지속 2200달러 눈앞 ABS, 20달러 상승 “고공행진”